• Home > 프로그램 > 목회적 돌봄과 상담
  • 목회적 돌봄과 상담

목회적 돌봄과 상담

개인과 공동체의 축적된 상처, 문제와 위기는 개인과 공동체 구성원들에게 고통을 야기한다. 또한 적절히 다루지 않은 경우에 개인의 삶과 공동체를 위협할 수도 있다. 문제를 다루는 기초적인 돌봄의 원리와 기술을 소유하지 못한 개인들과 공동체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고, 나아가 문제로 기인한 다른 문제들이나 위기를 겪을 수 있다. 이 프로그램은 전문가의 지도하에 수용적 분위기 속에서 소집단으로 진행된다. 이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의 문제와 상처를 인지하게 되고 심리적, 관계적, 영적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목회적 돌봄과 상담의 기술과 이론을 배우게 된다.


한국어과정 2017년도 봄학기 브로슈어를 보시려면 ---> Click

2년 프로그램

목회적 돌봄 전문가로서 목회적 돌봄기술을 배우고 훈련을 받는 2년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자기 통찰훈련과 단기 문제해결적 목회적 돌봄과 상담, 위기 상담, 정체성과 다문화 이슈, 중독과 치유, 상실과 애도, 이혼과 재혼, 청소년 상담, 노인 상담, 호스피스 상담, 가정 폭력, 진단, 경계선, 지도력, 성장과 발달, 관계기술과 자신의 이해를 돕는 피어구룹으로 구성되어 있다.

10-12주 프로그램

교회 지도자들이 돌봄 사역에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문제 해결적 목회적 돌봄과 상담을 배우는 단기 프로그램이다. 목양적 상황에서의 목회적 돌봄자의 정체성, 자기이해, 가족의 이해, 목회적 돌봄과 상담의 기초적 이론과 문제 해결 중심적 목회 상담 이론과 기술, 심리적, 영적 발달, 영성과 위기시의 목회적 상담과 돌봄, 치유와 성장의 돌봄 계획, 버팀목사역, 돌봄의 윤리를 배운다.

English Program Director :
Rev. Dr. Penny Gadzini (917)287-0583
E-mail : pennygadzini@aol.com
21 James Street, Babylon, NY 11702

Korean Program Director :
Rev. Dr. Miriam Koo (917)601-2504
E-mail : miriamkoo@hotmail.com
1731 Prospect Ave. East Meadow, NY 11554